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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물로서의 인골(人骨) ·석기 ·도기 ·집터[住居址] ·언어 등이 모두가 사료이다. 그러나 사료 가운데서 문자에 의한 기록문서가 가장 우위를 점한다는 것은 말할 나위도 없다.
선험적(a priori)인 것이 아니라 경험적인 것이다. 또 그것은 개별적인 변화들을 통하여 알아낸 일반적인 방식을 정식화한 것이므로
10여 년동안 공주 마암리
서양사·동양사 등의 지역사를 넓힌 광역사(廣域史)를 세계사라고 하는데
원사료(原史料)에 대한 타인의 첨가 여부
더 나아가서 유형론적 고찰(類型論的考察)을 하는 하나의 ‘틀’이 될 수 있다. 이와같이 그것은 서양의 역사적 발전을 연구하는 수단으로서 중요한 구실을 할 수 있다.
그것이 작용하는 ‘정도’나 ‘방식’은 그때마다 점검되어야 하지만

통일된 이념의 문제가 동양에 있어서는 별로 취급되지 않았다.
많은
20세기의 사건들(세계대전
그리고 역사를 총체적으로 다루는 통사와 분야별로 다루는 분류사가 있다. 분류사에는 정치사·경제사·사회사·사상사·문화사·예술사·문학사·어학사 등 다양한 종류의 역사가 있다. 그리고 이를 더 세분하면 분야사도 있다.
pp. 154-156.(P. 384).
O.)가 봉건사회에 대해서 그러한 비교 고찰을 했는데
게쉬히테(Gesachite)와 히스토리(Historie)를 구별하는 독일어와 반대로 프랑스어는 잘 구별된 두 의미를 함께 어우르는 한 단어로 사용한다. 역사(Histoire)는 우선 역사적 생성이며 또한 그리스어에 따르면 탐문(enquete)을
바카라시스템배팅프로그램[세계사의 여러 관념]
한번의 실패와 영원한 실패를 혼동하지 마라 -F.스콧 핏제랄드
아직 확실한 것은 아니다.
즉 해석하는 과학(la science de l’interpretation)이다.
역사:Histoire (ms 29/06/02)
아시아의 여러 민족·종교도 동등하게 취급한 《여러 국민의 습속과 정신에 관한 에세이》를 썼다. 이것은 최초의 문화사적 세계사가 되었다.
그는 서양의 봉건사회를 이룩한 세 가지 요인으로 봉토로 주종관계를 맺은 특권적 전사(戰士)신분
그러나 이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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